PeakDo 7-inch mm-Wave Stream Handheld Game Device Review

 제품페이지: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eakdo-7-inch-mm-wave-stream-handheld-game-device#/

이 제품은 인디고고 에서 진행했던 초기 제품으로 구형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최신제품과 구성이 다르지만 핵심 mm-Wave 기능은 같습니다 (최근 제품은 usb-c로 직접 연결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eakDo 라고 mm-Wave 를 사용하는 끊김없는 연결로써 무손실 전송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컨트롤러는 완전한 별도의 장치이며(배터리 포함) 자체 연결 입니다(연결 방법: 1. 전용 리시버, 2. 블루투스, 첫 사용시 전용 리시버 장착후 컨트롤러 연결 안될시 PC재부팅 필요)

여러 테스트를 위해 제가 가지고 있는 UMPC (ayaneo kun) 와 연결하여 테스트.

위 화면에 필라박스는 ayaneo kun 해상도를 1920x1200 으로 맞춰놔서 PeakDo 해상도가 FullHD이기에 매치가 안되어 나타난 것입니다.

테스트를 해보다 2인용 게임을 같이 할수 있을것 같다 생각하여 화면을 공유하는 2인용 게임을 찾아보았습니다.

준비 과정이 복잡 했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았습니다.


스팀판 던전앤드래곤즈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게임이 설정이 자꾸 틀어지고 풀스크린도 제대로 안되며, 수동 설정 하려니 설정파일은 암호화 되어 있더군요. (게임이 스팀 구성을 따르지 않아 직접 셋팅에서 컨트롤러로 바꿔야 합니다)

하여간 이런저런 과정을 거치며 설정을 끝냈고 실제 플레이시 전혀 딜레이가 없었습니다.

두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조금이라도 있거나, 수신 범위 내의 각도내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작동이 잘 거의 불가능하였습니다.

1. 컨트롤러 리시버

2. 무선 HDMI 송신기

3. 무선 HDMI 송신기용 전원 (꼭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하긴 했습니다)

위 사진에 사용된 USB 허브: https://project-ap.blogspot.com/2024/05/mokin-12-in-1-usb-c-docking-station.html

단점:

  • 복잡한 환경 구성이 필요해 제대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 미친듯이 뜨겁습니다, 기기도 뜨겁지만 송신기 발열이 장난이 아닙니다. (잠깐 쥐고 있어도 화상 위험이 있을것 같은, 송신기 아래쪽에 써멀패드와 구리판을 덧붙여봤지만 소용없습니다)
  • 실내에서 자유로이 사용하려면, HDMI 연장선으로 송신기를 높은곳에 거치해야 합니다.
  • 이동하면서 사용하는것은 자신의 방 한정, 장애물이 있을시 연결 안되며, 이동하다 장애물 있을시 칼같이 끊깁니다.

사용하기 번거롭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도 바꿔야 해서)

장점: (송신기 위치와 데탑또한 fullhd 해상도 로 화면 복제구성을 미리 해둔 상황이라면)

  • 고사양 데스크탑의 화면을 아무런 딜레이 없이 전송받아 플레이 할수 있으며, 보통의 UMPC 보다 가볍기 때문에 침대에서 편하게 플레이 하는게 가능합니다.
  • UMPC 에서는 하기 어려운 초고사양 게임을 원격으로 하기에 좋습니다.


총평: UMPC를 가지고 있다면, 그냥 UMPC 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