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디스폿 쉽게 하는 방법:
중국에서 물건 구매 할 때 제품이 설명과 다를 때 참 난감합니다. 분명하게 문제가 있을 때는 입증도 쉽고 문제가 없지만
판매자나 구매자가 아닌 제 3자가 볼 때 알기 어려운 것들은 분쟁을 해도 알리에서 제대로 인정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분쟁 내 1차 합의가 끝나고 2차 합의 전 추가 자료 제출이 가능합니다.
이럴 때는 판매자와 이야기를 해보면, 처음에는 3달러 주겠다며 분쟁 취소를 유도합니다. 분쟁이 끝나면 환불해주겠다고 하기도 하며 그것을 거부하시고 알리 분쟁 기능으로 환불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양심 있는 판매자들은 부분 환불이 어렵다며 오히려 분쟁 기능으로 환불을 요청해달라고 합니다.
일단 그들이 잘못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 후 원하시는 금액을 이야기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그들은 작동 하면 끝난 이야기 라는 식으로 대화를 끝내려 합니다. 원하시는 금액대가 나왔지만 여전히 분쟁으로는 안되고 다른 방법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이때 대화내역을 캡처해서 분쟁 2차에 추가 증거로 제출하면 알리에서도 그것을 기반으로 제안을 해옵니다. 판매자는 계속 거부를 하지만, 여기까지 오면 알리에서는 강제 환불을 해줄 것입니다.
혹시나 정상인데 무작정 싸게 사려고 하는 행위는 통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대화에서 구체적으로 잘못을 인정한 대화 기록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저의 분쟁 내역 이며, 환불 아래에 금액이 없는 것은 0 인 의미입니다. 환불 없음.
1차에서는 알리에서 아무 문제 없어 보인다며 0 환불, 그냥 종결을 제안.
2차에서는 판매자와의 대화내역을 증거로 제출, 자신들이 허위 광고하는 것에 대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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