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jer Strap Edge 리뷰



뭐가 뭍어있던데 딱으니 사라졌지만 찝찝함은..
 

요즘 SNS 상에서 많이 광고하는 Woojer Strap Edge 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체험하는 영상들도 많이 보았고 리뷰 영상도 대부분 보았습니다.

한달이상 계속 사용해본 뒤 리뷰를 작성합니다.


일단 대부분 체험 및 리뷰 영상에서 공통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많이 놀래며 음악은 약간 잘 안 맞지만 영화와 게임에서 대단하다 라고 합니다.

Strap Edge 제품에 한해서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리뷰어를 대부분 연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심장이 약하시거나, 민감 하실 수도...?)

이 제품(Woojer Strap Edge)에 찬사를 남발하는, 놀래는 척 하는 리뷰어는 일단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콘서트 장에서 큰 스피커 앞에서 온몸이 큰소리에 떨리는 느낌, 그런 느낌 못 느낍니다.

핸드폰을 가슴 위에 놓고 진동이 오는걸 느껴보세요. 그 정도 에서 오차+-약간 정도입니다.

제품의 느낌을 쉽게 표현하자면 엑스박스 컨트롤러에 진동 부가기능이 생긴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비유하자면 진동없는 패드에 진동을 추가하는데 15~20만원을 추가하실 의향이 있다면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임플레이시 엑박패드의 임펄스 트리거 처럼 부가 진동이 하나 더 생긴 것 같은 느낌, 하지만 진동 패드처럼 게임의 액션에 의한 진동이 아닌 소리에 따른 진동이라 패드와의 진동과 다릅니다. 이로 인한 이질감이 생길수 있습니다.

 

단점

1. 발열: 생각보다 많이 뜨겁습니다, 여름에 이걸 착용하고 헤드셋까지 끼고 게임하기는 10분도 어렵습니다. (에어컨 필수)

2. 착용감: 진동을 잘 느끼고 쓰려면 줄을 꽉 조여서 쓰라고 업체에서 조언합니다만 이럴 경우 매우 가슴이나 착용 부위가 답답하거나 아프기까지 합니다. (허리 뒤쪽에 쓰는게 가장 느낌이 오는 것 같습니다)

3. 연결방식: 요즘 대부분 무선 장비를 쓰는데 이걸 스피커로 지정하고 쓰는건 정말 불편합니다. 특히 PC에서는 사운드 소스를 같이 듣기 기능이 별도로 없고 프로그램별로 지원하면 따로 설정해야 합니다. (삼성 안드로이드 폰은 듀얼 오디오 기능으로 별도 연결없이 간단히 사용가능)

 4. 껏다 켤때 마다 진동크기가 리셋 되어 있어서 매번 진동세기를 올려줘야 합니다.

 5. 소리 소스에 따라 진동 크기가 많이 다릅니다. (일종의 진동 부스트 모드가 필요해 보입니다)

장점

1. usb dac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없는 것 보단 났지만 매번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불편합니다.

 

사용법: 우저의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이며 한번 살짤 누르면 전원 온.

삼성 폰에서는 우저와 블투 이어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듀얼 오디오 기능)

우저와 사용하시는 블투 이어폰을 둘 다 페어링하고 연결한 뒤 상태바를 내려서 나오는 미디어를 클릭 후 우저와 블투 옆 체크 표시를 둘 다 하시면 같이 듣기 가 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둘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큰 문제는 진동인데 구체적으로 어쨋든 제 몸으로 50%가 오고 반대방향으로 50%가 흩어집니다 이로 모든 진동을 느끼기 힘들고 최대한 줄을 조이라는 답 밖에 오지 않으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하라고 하지만 반품비용을 생각하면 조금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포장 상태도 재포장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어있더군요. 


이 제품을 이미 가지고 있고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뒤쪽 허리 쪽으로 제품을 위치시키고 그 상태로 침대에 누워서 음악이나 영화 등을 듣거나 보신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전에는 2~5만원짜리 전동 마사지 기기가 팍팍 내몸에 비트를 꼽아줄 것 같은 느낌 이였는데 받고, 사용해본 느낌은 가슴위에서 핸드폰 진동이 좀 쎄게 울리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게임, 음악 들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없는 것 보다는 났다" 입니다. 적응 한 뒤로는 없으면 허전합니다.

엑스박스 컨트롤러에서 배터리 문제 말고 진동을 일부러 끄시는 분이 없듯이 말입니다. 이런 느낌이고, 가격은 5~7만원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20만원 상당의 제품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마 Vest 는 다를 것이라 생각되지만 유닛 위치가 좀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너무 비싼 문제도 있지만 듀얼오디오 기능과 각 제품의 AUX입력<->이어폰 단자 연결로 Vest 와 Strap 제품을 동시에 쓸 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긴 합니다.


아래는 볼륨과 진동을 최대로 하고 (진동 소리를 위해 스피커의 볼륨은 줄였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사용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h0Ys50CqO8

우저 제조사에서도 위 영상으로 테스트 할 것을 조언 받았고(불량확인차), 이 영상을 보낸 뒤 답장에 우저에는 문제가 없다고 정상 작동하고 있다고 확인 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