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logitech g700 mouse self repair

Languages: [EN] English | [KO] 한국어

How to logitech g700 mouse self repair
로지텍 g700 자가 수리

Overview 소개

Logitech products are said to have a particularly high incidence of double-clicking.

로지텍 제품중 마우스는 더블클릭 현상이 쉽게 나타나기로 유명하고 본인 또한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수리 방법으로는 마우스를 분해, 더블클릭이 발생한 스위치를 새것으로 교체인데 인두기기가 없어 당장 불편했기에 빠르게 수리해서 사용할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마우스 버튼이 스위치 내부 쇠조각을 눌러 작동하는 것이므로 계속 사용할수록 변형이 발생.

 마우스를 분해하면 마우스 버튼의 스위치가 보입니다.


 작은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틈에 넣고 열면 이렇게 벌릴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이렇게 스위치 한쪽을 살짝 열고서 마우스를 뒤집어서 스위치를 분리합니다.
왜냐하면 위쪽 하얀색 버튼이 빠져버리기 때문에 나중에 매우 귀찮습니다.
(스카치 테이프로 위쪽에 붙여 하얀색 버튼을 본체와 고정 시켜도 좋습니다)

분리한 스위치 모습입니다


드라이버로 이부분과 버튼이 맞다아 있는 부분을 살짝 힘을주면 예전처럼 잘 사용할수 있습니다.

힘을 너무 주게 되면 빠져버릴수도 있는데 다시 끼면 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다시 마우스를 뒤집어 (스위치 내부 버튼이 빠지지 않기 위해) 분리했던 스위치 부분을 조립후 마우스 버튼 부분을 장착하여 버튼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너무 변형을 많이 하면 클릭감이 나빠지거나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게끔 살짝 변형을다시 주고 조립하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몇차례 수리 시도를 한 다음 예전과 같은 클릭감을 찾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또 다시 변형이 쉽게 올수도 있을듯 싶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위치만 구입후 저 쇳 조각을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추가* 알리에서 스위치만 구매 후, 스위치 분해 후 내부만 교체하여 사용중이며 1년 이상 사용하고 있으며 이상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자가 수리 의 수명이 어느정도인지는 추후 더블클릭 이나 클릭 미스 현상이 다시 나타나면 이 글에 정보를 갱신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