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IPS 274E5Q 무결점 구입.

17인치 노트북 사용중 너무 작은 화면안의 글자 크기로 인해 눈의 피로도 도 증가하여 DPI 을 높여보거나 폰트를 크게 해보는등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했지만 하드웨어적인 한계 작은 화면을 커버하기엔 역부족 이였습니다.

여러 제품을 찾아보다 23,24,27 인치를 고민하다 27인치를 정하였으며 해상도는 기존 해상도와 동일한 1920x1080 제품으로 찾아보다 알파 스캔 이 AS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고 제품 평도 좋아서 처음에는 "알파스캔 AOC 2769 IPS MHL + DP 무결점" 을 고민했었는데 조금 어둡다는 평과 모니터의 어뎁터가 내장된 모델이라 차후 어뎁터 가 망가질 경우 교체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 DP 포트때문에 많이 끌렸습니다. )

대부분 필립스 모니터를 추천하는 것도 한몫하여서 278c4q 와 274e5q 제품 두개를 놓고 고민하다 278c4q의 부가기능중 엠비글로우 기능이 영상보다 한박자 늦는다는 것과 스피커가 없다는 점, VESA 마운트 미지원등으로 인하여 274e5q 제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미 장점에 대해서는 타 사이트에서 많은 리뷰들이 있기때문에 딱히 적지 않아도 될듯 싶습니다.

단점:
1. 스피커 6W*2 라고 자랑하던 부분은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못 들어줄 수준은 아니지만 기존 노트북 스피커보다 못합니다, 스피커 방향이 뒤쪽으로 있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소리가 분리되지 않고 좀 뭉개지는 듯이 들립니다. 

2. 모니터 전원을 켯을때 AD 보드 때문에 필립스 로고가 뜨고 한참 있어야 나오는게 아쉽습니다.

3. 후면부 디자인이 평면이 아닌 각이 있어서 알파 스캔의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한다면 최고로 각도를 낮춰야 화면이 평면으로 나오는데 새 제품이다 보니 뻑뻑해서 처음에는 조절이 잘 안되서 그냥 보면 평평하게 보이지가 않습니다.

기존 모니터들 처럼 동일한 상하 각도 조절을 위해 스탠드나 모니터 둘다 쉽게 수정 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니 간단한 각도조절을 위한 어뎁터 같은걸 제공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

모니터의 모드 변경 ( 해상도 변경등 ) 시 고주파음이 들리며 저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알파 스캔 A/S 전화통화시 이상 없다고 하시던데 추후 문제가 생기지 않을지 걱정이 약간 됩니다.

어뎁터의 고주파음이 정상범주인지 게시판에 문의하였더니 그냥 새 어뎁터를 보내주더군요 더이상 고주파음도 들리지 않고 사후 지원도 매우 흡족합니다.



박스가 매우 크고 아름다워요.
( 정말 무겁습니다 )

스티로폼으로 으로 완전 무장된채 모니터가 있고 위쪽에 악세사리, 설명서, CD등이 있습니다.

위쪽 스티로폼을 열어보면

받침대인데 높이 조절이 안되서 불만입니다.

받침대 조립후

소녀시대 좌절영상을 재생해보았습니다.

17 인치 노트북과 비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