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사항 ※
고어에 거부감이 있다거나, 3D 울렁증이 있다면 이 게임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원작 Shadow Warrior 이하 SW 의 리부트 작품입니다. 툼레이더 처럼 말이죠
http://www.metacritic.com/game/pc/shadow-warrior
쉐도우 워리어 ( 2013 ) 메타스코어 73, 유저스코어 8.2
개발사는 Hard reset 을 개발한 Flying Wild Hog 에서 개발했습니다.
이 게임에 대해서 전혀 아무런 기대감도 없었고 저에게는 존재감조차 없던 게임이었습니다.
험블에서 세일 때 구입하여 스팀 키와 DRM-Free 까지 얻었습니다. 특전으로 Viscera Cleanup Detail: Shadow Warrior 까지 받았습니다.
게임은 트레일러에서 보는 것과 같이 간단한 칼부림과 총질 만이 다가 아닌,플레이 도중 얻는 일종의 경험치와 돈으로 캐릭터의 새로운 스킬 배우기 , 무기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성장 요소가 있는 게임입니다.
일반적인 FPS 게임들이 그렇듯 칼과 같은 근접무기는 초반에만 잠시 쓰고 말겠지 하는 생각은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칼로 시작해서 칼로 끝나는 게임이고 그렇다고 총을 쓰지 않느냐 생각이 들수 도 있지만 이 게임은 칼과 총 각종 무기와 능력 들을 고루고루 사용하도록 레벨 디자인이 정말 잘 짜여져 있습니다. ( 어려움, tier 3 이상 기준 )
한 가지만 사용하기를 고집한다면 게임이 정말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메타크리틱에서의 한 사용자가 점수를 0 점을 준 것도 보면
첫 플레이를 일반 난이도( tier 2 ) 로 진행하였고 엔딩을 13시간 정도 걸려서 보았는데, 정말 어려웠지만 몇 번의 시도 끝에 완료했습니다. ( 현재는 tier 4까지 완료하였습니다. )
게임 시스템에는 커맨드 시스템이 있어서 방향키 ( L 스틱) 와 LT,RT 를 조합하여 능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돈으로는 특이하게 각 무기의 탄을 메뉴에서 즉시 구매할 수도 있고 무기 개조를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쉬움(tier 1), 일반(tier 2), 어려움(tier 3), 미친 듯이 어려움(tier 4) 4종류가 있고 또 여기에 ex 모드 ( 모든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시작 ) 과 영웅 모드 ( 중도 세이브 안 됨, 체크포인트 없음 ), 그리고 생존 모드가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2013년의 GOTY 로 생각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