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전용 소프트웨어 버그.

NT700G7C-S72Y 모델을 사용중이며 윈도우즈 8 업그레이드 행사로 저렴하게 업그레이드후 삼성에서 공식 지원 ( http://www.samsung.com/sec/support/win8upgrade/ ) 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에 버그가 많다.

프로그램들 내부를 보면 그냥 윈도우즈 8 의 프로그램은 이전 프로그램에서 오히려 다운 그레이드 한 프로그램이며 대부분이 OS에 이미 있는 기능이라 삭제 되었다고 답변을 해왔다.

Mode Shift, Easy Setting, SW update 등에 버그가 있으며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더이상의 발전은 없어보인다. ( ExpressCache 버그는 삼성에서 외부 업체 프로그램이라 해결 불가라고 답하였고 제작사 인 condusiv 에서는 리눅스에서는 호환되지 않으며 그냥 read-only 로 사용하라고 답변이 왔다. )

1. Mode Shift 재부팅후 다이얼 모드에 맞게끔 전원 옵션이 바뀌지 않는다, 이부분은 삼성 에서 인식하였으며 수정 검토를 하겠다고 하였다.

2. Easy Setting 에서 Display 색감 프로필 기능은 아예 작동하지 않는 더미 옵션이 되어버렸다. 실제 윈도우즈 7에서 실행시엔 MovieColorEnhancer 란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되어있는데 윈도우즈 8에서는 Easy Setting 이 실행 될뿐 아무 동작을 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 기능은 꺼두는 것이 맞다.

삼성 답변은: ☞ 윈도우8의 해상도가 HD급 이상이므로 따로 Moveive Color Enhancer가 필요하지 않아 지원하지 않습니다.

는 해상도와는 관계없이 동영상 재생시 색감 과 밝기등을 조절해주는데 뭔말을 하는것인지..

윈도우즈 7은 HD급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아서 그랬다는 것이오...?

3. SW Update 에서는 이 노트북에 존재하지 않는 WIDI 업데이트가 계속 떳는데 이 문제를 3회에 걸쳐서야 해결이 되었다. 마지막엔 도통 답장이 오지 않아서 전화를 하여 직접적으로 이메일 내용을 다 읽고 내용대로 접수해달라고 요청하였다.

Comments